3,280피트가 넘는 높이를 자랑하는 킹덤 타워는 세계 최초의 1km 높이의 마천루가 될 것이며 시카고 근처에는 없을 것입니다. 호숫가 콘도, 호텔 및 사무실 건물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제다에 있는 새로운 워터프론트 지구를 위해 계획된 대규모 개발의 일부입니다. 높이 솟은 타워는 200억 달러의 건설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 Kingdom City라고 하는 대규모 다중 구조 복합 단지를 고정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것이 시카고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두 명의 Windy City 건축가가 프로젝트를 주도하기 위해 선택되었으며, 한 번도 시도한 적이 없는 이 구조적 위업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경쟁에 참가한 다른 여러 주요 건축 회사를 제치고 2위입니다.
Adrian Smith + Gordon Gill의 시카고 기반 건축 역삼오피 팀은 포시즌스 호텔, 고급 콘도미니엄, 아파트 임대, 사무실 공간 및 왜 안되지?-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천문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의 높이를 560피트 이상 초과한 이 기록을 깨는 타워는 Smith를 다시 한 번 가장 높은 건물 경주에서 1위를 차지하게 하는 놀라운 엔지니어링이 될 것입니다. 그는 현재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의 수석 건축가였습니다. 그는 또한 시카고의 Trump International Hotel & Tower(원래 높이에서 Sears Tower를 능가하도록 설계되었지만 궁극적으로 Chicago의 상표 구조의 높은 지위를 보호하기 위해 더 짧게 만들어짐)에 손을 댔습니다.
놀라운 수직성으로 인해 Kingdom Tower의 청사진은 59대의 차량(일부는 2층)을 포함하는 특히 정교한 엘리베이터 시스템을 요구합니다. 또한 초당 10미터(약 20mph)로 이동하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타워의 구조 공학은 상부 섹션이 매우 강한 풍속을 견디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위로 올라갈수록 가늘어지는 3개의 꽃잎 같은 날개가 있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Smith와 Gill은 아직 분리되지 않은 잎이 있는 땅을 통해 올라오는 어린 사막 식물의 싹에서 영감을 받은 매끄러운 바늘 모양의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종려나무 싹이 열리기 전에 생각해 보세요.) 타워의 베이스는 채광창으로 가득 찬 커다란 돌출부와 물결 모양의 수평 윤곽으로 유기적인 느낌을 줍니다.
요즘 모든 건물 디자인에서 유행하는 것처럼 Kingdom Tower의 구조는 고효율 및 에너지 절약 기능을 통합합니다. 또한 그늘진 야외 베란다와 펜트하우스 수준의 외부 편의 시설 공간으로 예약된 157층에 특수 캔틸레버식 스카이 테라스가 있습니다.
관심의 중심이 되겠지만, Kingdom Tower는 Kingdom City의 큰 그림의 일부일 뿐입니다. Smith + Gill은 또한 보행자 친화적인 쇼핑, 엔터테인먼트, 주거 및 호텔 지구와 조경된 야외 공간, 아름다운 호숫가 콘도, 상업용 건물 및 기타 편의 시설을 자랑하는 워터프론트 디스트릭트의 유토피아적 커뮤니티에 대한 계획을 세우도록 위임받았습니다. 확실히 인상적인 사업이지만 시카고의 두 프로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